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4월 20일 (월)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교과서10~11쪽, 실험관찰 6쪽)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스스로 과제) 실험관찰 6쪽 하기 |
영어 | 1.Where are you from? (교과서 8~11쪽) | 출신 국가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스스로 과제) 단어 카드를 보고 노트에 3번씩 쓰고 익히기 https://drive.google.com/file/d/11wZ10m2dawlBCAmQM5v-H0IU6orD5k5c/view |
국어 | 1. 대화와 공감 (40~43쪽)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학습정리) 교과서 40∼41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친구 또는 우리 가족의 장점을 1가지씩 생각해보고 선생님께 톡 보내기 |
국어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2~13쪽) |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스스로 과제) 수익 8~9쪽을 풀고 매기기(익힘책 뒤쪽 부록 답지 활용) (과제제출-개인톡) 수익 8~9쪽에서 틀린 것을 고쳐 풀고 사진 찍어 선생님께 개인톡이나 문자로 보내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다음 영상 활용하기 h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11093712379&sort=lcms |
체육 | 1. 성장과 건강 체력 (교과서 20~21쪽) | 유연성 기르기 | (준비물) 간편복 스트레칭으로 유연성 기르기 |
4월 21일 (화)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교과서 12~13쪽,실험관찰 7~8쪽) |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스스로 과제) 실험관찰 7~8쪽 하기 |
영어 | 1.Where are you from? (교과서 12~13쪽)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과 때에 맞는 인사말 하기 | (스스로 과제) Where are you from? English song 부르기 https://www.youtube.com/watch?v=1fpRi1RYh00 |
실과 | 1.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교과서 10~11쪽) | 아동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스스로 과제) 교과서 10~11쪽을 읽고 1학년 때와 비교해 보았을 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3가지 이상 쓰기 (과제제출-개인톡) 1학년 때와 비교해 보았을 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3가지 이상 적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실과 | 1.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교과서 12~13쪽) | 발달의 개인차 이해하기 | (준비물) 도화지(A4용지), 그리기 도구 등 (스스로 과제) 교과서 12~13쪽을 읽고 13쪽의 나의 발달 과정을 담은 책 만들기 (과제제출-개인톡) 완성한 책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4~15쪽)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스스로 과제) 수익 10~11쪽을 풀고 매기기(익힘책 뒤쪽 부록 답지 활용) (과제제출-개인톡) 수익 10~11쪽에서 틀린 것을 고쳐 풀고 사진 찍어 선생님께 개인톡이나 문자로 보내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다음 영상 활용하기 h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12090135478&sort=lcms |
음악 | 모두모두 자란다 (54~55쪽) | ‘모두모두 자란다’ 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보기 | 박자의 변화를 알고, 노래 불러보기 |
4월 22일 (수)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9쪽) | 실험을 해볼까요?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스스로 과제) 실험관찰 9쪽 하기 |
영어 | 1.Where are you from? (교과서 14~15쪽)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과 때에 맞는 인사말 하기 | (스스로 과제) 영어 문장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쳐 다시 쓰기 (잘못된 이유도 함께 적기)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영어 문장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쳐 다시 쓰기 (잘못된 이유도 함께 적기) |
국어 | 1. 대화와 공감 (44~49쪽)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학습정리) 교과서 44∼49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선생님이 제시해 주는 친구의 고민을 보고 내가 조언할 내용을 선생님께 개인톡 보내기 |
국어 |
체육 | 1. 성장과 건강 체력 (교과서 22쪽) | 상체근력 기르기 하체근력 기르기 | (준비물) 간편복 상체, 하체 근력 기르기 |
4월 23일 (목) | 도덕 | 1. 바르고 떳떳하게 (8~11쪽) |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학습정리-교과서 10쪽 활용) 정직하게 생활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 정리해보기 (과제-교과서 11쪽 활용) 나는 일상생활에서 정직하게 생활하고 있는지 점검해보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19~21쪽)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ㄸ?ㅎ게 구분하는지 알아봅시다.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미술 | 1. 새로운 나의 발견 (교과서 8~10쪽) | 감정파이 그리기 | (준비물) 도화지(A4용지), 그리기 도구 등 (스스로 과제) 나의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파이 그리기 (과제제출-개인톡)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미술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6~17쪽)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스스로 과제) 수익 12~13쪽을 풀고 매기기(익힘책 뒤쪽 부록 답지 활용) (과제제출-개인톡) 수익 12~13쪽에서 틀린 것을 고쳐 풀고 사진 찍어 선생님께 개인톡이나 문자로 보내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다음 영상 활용하기 h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13025734689&sort=lcms |
체육 | 1. 성장과 건강 체력 (교과서 23쪽) | 전신 근지구력 기르기 | (준비물) 간편복 버피테스트로 전신 근지구력 기르기 |
4월 24일 (금)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22~25쪽)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1)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사회 | 1.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26~28쪽)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2)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국어 | 1. 대화와 공감 (50~54쪽)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학습정리) 교과서 51∼53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
자율 | 안전 | 학교폭력예방교육 장애인식교육 | 장애인식교육 영화보고 퀴즈풀기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8~19쪽)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스스로 과제) 수익 14~15쪽을 풀고 매기기(익힘책 뒤쪽 부록 답지 활용) (과제제출-개인톡) 수익 14~15쪽에서 틀린 것을 고쳐 풀고 사진 찍어 선생님께 개인톡이나 문자로 보내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다음 영상 활용하기 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18014316210&sort=lcms |
음악 | “사계” 중 ‘봄’ (22~23쪽) | ? “사계” 중 ‘봄’ 감상하기 | 새소리와 천둥, 번개 치는 모습을 음악으로 어떻게 표현했는지 감상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