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교육명: 찾아가는 화학교실 나. 대상: 1학년 학생 20명 다. 일시: 2025.9.10.(수) 18:30~21:30 라. 장소: 본교 4층 화학실 마. 지도교사: 진혜원 바. 실험 주제 및 내용: 화학자의 측정 정확성 용해열 - 1단계(화학에서 정확한 측정이 필요한 이유): 다양한 기구(기기)를 이용한 부피와 질량의 어림 및 측정 실습 / 정확한 측정의 중요성 인식 - 2단계(기본탐구 - 제설제로 소금이 아닌 염화칼슘을 왜 사용할까?): NaCl과 CaCl₂ 용해열 관련 가설 설정, 탐구 설계 및 수행 - 3단계(심화 탐구 - 염화칼슘의 양과 용해열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을까?): CaCl₂ 양과 용해열 관계에 대한 가설 설정, 탐구 설계 및 수행, 참값 비교, 오차 원인 분석 - 마무리(정리 정돈 및 소감 나누기): 실험 기구 정리, 실험 공간 정리, 참여 학생 소감 발표, 질의응답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