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룡초, 끼와 재능을 펼치는 교육성과발표회 운영 드림콘서트, 학급 학예발표회, 학년 맞춤형 프로젝트 나눔 시간 가져 두룡초등학교(교장 문상현)은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닥터큐브(Dr.CUBE) 프로그램으로 연구(시범)학교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따라 학부모를 교내에 초청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들과 교원들이 함께하는 2020학년도 교육성과발표회를 실시하고 온라인으로 학부모와 교육 성과를 나누었다.
11월 13일 금요일 드림콘서트에서는 교내 동아리, 오케스트라, 밴드 학생들이 강당에서 전교 학생들 앞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유치원 및 1~3학년, 4~6학년으로 나누어 2번에 걸쳐 드림콘서트를 진행하였다. 드림콘서트에는 두룡오케스트라, 이루네 밴드, 태권도 및 음악줄넘기, 합기도 등이 참여하여 전교 학생들 앞에서 그동안 키워온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이후 각 학급 교실로 돌아가 각반 교실에서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급 학예회를 열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급학예회에서는 기초학력보장 연구학교 학년별 닥터큐브 프로그램의 성과를 나누고 발표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교육성과발표회에 참여한 두룡초 김○○ 학생은 “4학년에서 생태체험학습과 바른글씨쓰기 프로젝트로 닥터큐브 활동을 하였다. 닥터큐브 연구학교 프로젝트를 하면서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체험활동도 못가고 해서 우울했는데 우리 학교가 우리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하여 좋았다.” 라며 자신의 소감을 말했다. 두룡초등학교는「닥터 큐브(Dr.CUBE) 프로그램을 통한 기초학력 보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2019~2020 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배움이 즐거운 학교, 기초학력이 보장되는 학생,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