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단원 | 교수·학습방법 | 주요 내용 | 평가방법 |
---|---|---|---|---|
국어 | 2-(1) 추론하며 읽기 | 자기주도학습 | 독서 일기 작성하기 | 개별평가 |
3-(1) 단어의 갈래 | 자기주도학습, 모둠학습 | 나의 국어 개념어 사전 만들기 | 개별평가 | |
사회 | 1. 세계화 시대, 지리의 힘 | 프로젝트 학습 | 세계 지역축제 가이드 북 만들기 | 개별평가 |
2. 아시아의 종교와 문화 다양성 | 프로젝트 학습 | 아시아 종교 갈등 신문 제작하기 |
개별평가 | |
도덕 | Ⅰ. 자신과의 관계 | 프로젝트 학습 | 비주얼씽킹을 통한 인간의 본성 탐구 | 개별평가 |
Ⅰ. 자신과의 관계 | 프로젝트 학습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개별평가 | |
수학 | Ⅰ. 소인수 분해 ~ Ⅳ. 좌표평면과 그래프 |
포트폴리오 | 수학 성장 보고서 | 개별평가 |
Ⅲ. 문자와 식 | 프로젝트 학습 | 그림 퍼즐 | 개별평가 개별평가 |
|
과학 | Ⅱ.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 | 자기주도학습, 모둠학습 | 계 수준에서 생물 분류 신문 만들기 | 개별평가, 조별평가 |
Ⅲ. 열의 이동 | 자기주도학습, 모둠학습 | 열의 이동방법 표현하기 | 개별평가, 조별평가 |
|
기가 | Ⅰ. 청소년의 이해 | 프로젝트 학습 | 모루인형 만들기 | 개별평가 |
Ⅰ. 청소년의 이해 | 프로젝트 학습 | 청소년의 삶 탐구하기 | 개별평가 | |
미술 | 4. 무엇을 어떻게 그릴까? | 자기주도학습 | 컨투어 드로잉 | 과제발표 및 실기평가 |
11.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펼치는 이야기 | 자기주도학습 | 캐릭터 디자인 | 과제발표 및 실기평가 |
|
체육 | Ⅰ.운동 1. 건강 활동 가. 신체 건강 |
모둠학습, 시범활용수업 | 청소년체조 | 실기평가 |
Ⅱ. 스포츠 1. 전략형 스포츠 다. 네트형 스포츠 |
2인 1조 모둠학습 | 빅발리볼 | 실기평가 | |
음악 | Ⅰ. 노래로 표현하는 음악 | 자기주도학습 | 교가 부르기 | 실기평가 |
Ⅱ. 연주로 소통하는 음악 | 개인별, 모둠별 실기 및 자기주도학습 |
붐웨커 연주하기 | 실기평가 | |
정보 | Ⅰ. 컴퓨팅 시스템 Ⅱ. 데이터 |
개별 수행과제 | 컴퓨터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과정 만들기 |
개별 평가 |
Ⅲ.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 개별 수행과제 | 알고리즘 프로젝트 | 개별 평가 | |
영어 | Lesson1. New Start, New Friends | 개인별 프로젝트 학습 | 친구를 소개하는 글쓰기 | 프로젝트 |
Lesson2. Happy School Days | 자기주도학습 | 단원 정리 미니북 만들기 | 개별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