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주제선택활동 |
---|---|
1학기 | |
개설된 프로그램 수 | 10(A반 5개 + B반 5개) |
학생 1인당 참여 프로그램 수 | 4 |
운영 방법(회기) | 9주*2회기 |
총 편성 시간 | 72 |
외부 강사 활용 | X |
프로그램 편성 시 학생 의견 반영 여부 | ○ |
주제 A |
프로그램명 | 관련 교과 |
지도 교사 |
활동 내용 | 장소 |
---|---|---|---|---|---|
장기로 배우는 한문 | 한문 | 윤○원 | 장기의 유래를 알고 장기 속에 숨어 있는 한자, 한문을 공부하며 장기 대국을 하는 수업 |
1-1 | |
영화로 보는 사회 | 사회 | 정○영 | 법과 정치, 경제 등 사회적 지식과 관련된 영화를 시청한 후 사회 개념을 분석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수업 |
1-2 | |
애니메이션과 영어 | 영어 | 장○웅 | 애니메이션을 원어로 감상하며 영어 단어 및 문장을 탐구하고 직접 제작하여 실용 영어를 익히는 수업 |
1-3 | |
수학 탐구반 | 수학 | 성○영 | 수학 문제 해결, 수학 원리 구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학의 가치를 발견하는 수업 |
1-4 | |
피포 페인팅 | 기술가정 | 장○정 | 페인팅을 통해 색과 디자인의 원리를 이해하고, 생활 속 디자인 요소를 탐색하고 적용해 보는 수업 |
기술실 |
주제 B |
프로그램명 | 관련 교과 |
지도 교사 |
활동 내용 | 장소 |
---|---|---|---|---|---|
영화로 배우는 도덕 |
도덕 | 심○령 | 영화나 영상 매체를 활용하여 정의, 자유, 인권 등의 도덕적 가치와 덕목을 중심으로 한 도덕적 판단 능력을 함양하는 수업 |
1-1 | |
사회탐구반 | 사회 | 정○영 | 세계 다양한 나라들의 자연환경, 정치, 경제, 역사 등의 인문, 사회적 이슈들을 폭넓게 탐구하는 수업 |
1-2 | |
스포츠 속 과학 | 과학 | 이○민 | 다양한 스포츠를 통한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음을 깨닫고 탐구하는 활동 | 체육관, 1-3 |
|
두뇌 스포츠 | 체육 | 박○민 | 여러 가지 보드게임을 통해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승리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며 팀별 경기를 통해 협동심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기르는 수업 |
1-4 | |
영어로 만나는 인문학 |
영어 | 유○영 | 여러 가지 영어 단어와 문장을 통해 영미문화의 정치, 사회, 문화, 역사 상식을 배우고 인문학적 시선에서 탐구해 보는 수업 |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