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체활동(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캠페인활동'이 진행됩니다. *6월 12일(수). 6-7교시: 기후위기 극복 및 생태전환 캠페인활동 *7월 17일(수). 5-6교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활동 이번 캠페인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구환경과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가족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우리 사회의 문제와 인류 전체의 문제를 다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시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 | 2024. 단체봉사활동(굿네이버스 캠페인활동) 실시 계획 | | |
통영고등학교 학년부 1. 목적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현재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 위기가 글로벌 이슈임을 인지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시각을 넓히며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세계시민의 역할을 배우고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한다. 또한 청소년을 비롯하여 연령을 가리지 않고 자살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현실의 문제를 인식하고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모색해본다. 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여 생명 존엄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와 ‘우리‘의 존재를 느껴 삶의 소중함을 확산시키는 생명 존중 문화조성 활동을 한다. 2. 방침 가. 각 활동당 2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한다. 나. 담임교사(또는 부담임 교사)는 임장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봉사활동의 취지를 인식하고 활동에 진지하게 참여하도록 지도한다. 다. 학교에서의 단순 캠페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가정이나 학교 밖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불성실한 태도로 활동에 참여하거나 활동지를 제출하지 않을 시에는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지 않는다. 3. 세부 계획 가. 실시 일시 및 봉사활동 내용 1) 2024. 6. 12. 수. 6-7교시: 기후위기 및 생태전환 캠페인활동 2) 2024. 7. 17. 수. 5-6교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활동 나. 대상: 전 학년 다. 장소: 각 학급 교실 라. 실시 방법 1) 1차시: 주제 관련 영상 시청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 인식과 해결방안 생각하기 2) 2차시: 활동지 및 포스터(표어) 작성하기 마. 봉사활동 시간 및 부여 절차 1) 봉사활동 시간 부여: 각 2시간 부여 2) 봉사활동 시간 부여 절차 [학교] | | [학교] | | [굿네이버스] | | [학교] | 활동지 수거 | ▶ | 활동지 회신 | ▶ | 학교 보고 | ▶ | 봉사활동 시간 입력 | 활동이 완료된 활동지 수거 | 활동지 및 참여명단 회신 | 봉사활동 인증서 학교 송부 | 인증서를 토대로 봉사활동 시간 입력 |
4. 기대 효과 가. 캠페인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생태 전환의 중요성을 깨닫고, 현 세대와 미래세대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찾아보는 계기로 삼는다. 나. 캠페인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엄성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나’와 ‘우리’의 존재를 느끼고 삶의 소중함을 확산시키는 생명존중 문화조성 활동에 동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