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5월 25일 (월) | 과학 | 2. 온도와 열 (교과서 42~43쪽, 실험관찰 21쪽) | 단열이 잘되는 집 설계하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실험관찰 21쪽 1번(단열이 잘되는 집 설계하기) 해서 과제방에 올리거나 등교 후 확인받기 |
영어 | special 1 (2) Let’s review | Read together (ABC School News) | (스스로 과제) 1, 2단원에서 배운 단어, 표현 다시 살펴보기 |
국어 | 4. 글쓰기의 과정 (128~137쪽) | 쓸 내용을 떠올려보고 조직하여 글로 나타내기 | (학습정리) 교과서 129쪽-137쪽까지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수업 중에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는 과제를 잘 듣고 해결한 후 선생님 개인톡으로 보내기 |
국어 |
수학 | 2. 약수와 배수 (수학 44~45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수학 44~45쪽 스스로 푼 후, 영상 보며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제출하기 |
체육 | 2. 도전 (교과서 32~33쪽) | 거리도전은 어떻게 할까요? | (준비물) 간편복 한걸음두걸음 놀이하기 |
5월 26일 (화) | 과학 | 2. 온도와 열 (교과서 42~43쪽, 실험관찰 21쪽) |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준비물) 실험관찰 69쪽 집 단면도, 만들기 재료(교과서 43쪽 참고) (스스로 과제)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후 실험관찰 2,3번 기록하기 (집에 재료가 없어 만들지 못하면 실험관찰 69쪽의 단면도만 조립해 봅니다.) (과제제출-과제게시판) 과학과제방에 내가 만든 ‘단열이 잘되는 집’ 사진 올리기 (집을 완성한 사람만 올리기) |
영어 | 3. May I Sit Here? (1/6) (교과서 42-43쪽)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3단원 주요 단어 공책에 3번씩 적기 |
실과 | 2.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교과서 26~27쪽) | 동식물은 소중한 자원이에요 |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 알아보기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교과서 27쪽을 풀고 사진 찍어 담임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실과 |
수학 | 2. 약수와 배수 (수학 46~47쪽) | 탐구수학 - 십간십이지 알아보기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영상에서 제시된 과제 풀어 사진 제출하기, e학습터 수학 2단원 평가 참여하기 |
음악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38쪽) | 듣고 따라 불러보기 | 교과서 38쪽을 보고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 불러보기 |
5월 27일 (수) | 과학 | 2. 온도와 열 (교과서 44~47쪽, 실험관찰 22~25쪽) | 단원 정리 및 문제 풀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실험관찰 46~47쪽 보며 실험관찰 22~23 적기 (과제방에 올리거나 학교 와서 확인) (스스로 과제) 실험관찰 24~25쪽 문제 풀기(풀이는 다음 시간 수업 영상에서 확인) |
영어 | 3. May I Sit Here? (2/6) (교과서 44-45쪽)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하기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교과서 41쪽 Words에 나와 있는 주요 표현 6가지 영어 공책에 2번씩 쓰기 |
국어 | 4. 글쓰기의 과정 (142~145쪽)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보기 | (학습정리) 교과서 142-145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수업 중에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는 과제를 잘 듣고 해결한 후 선생님 개인톡으로 보내기 |
국어 |
체육 | 2. 도전 (교과서 34~35쪽) | 뜀뛰기와 친해지기 | (준비물) 간편복 거리도전 체력운동하기 |
5월 28일 (목) | 도덕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26~29쪽) |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기 | (학습정리-교과서 27쪽 활용) 감정과 욕구랑 무엇이며 우리 삶에서 왜 중요한지 알아보기 (과제-교과서 29쪽 활용) 최근에 어떤 감정과 욕구가 가장 많이 일어났는지 생각하고 공감하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59~63쪽)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를 살펴봅시다.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미술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교과서 26~27쪽) | 조형 원리 탐색하기 | (준비물) A4용지(종합장), 사인펜 (스스로 과제) 영상에서 보여 주는 12가지의 조형원리 중 6가지만 골라서 표현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미술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48~51쪽, 수익 32~33쪽)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수학 익힘 31쪽 풀고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제출, 영상에서 제시된 과제 풀어 사진 제출하기 |
체육 | 2. 도전 (교과서 36~37쪽) | 제자리 멀리 뛰기 | (준비물) 간편복 제자리 멀리뛰기 기본동작 알아보기 |
5월 29일 (금)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64~66쪽)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67~69쪽)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국어 | 5. 글쓴이의 주장 (146~151쪽)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학습정리) 교과서 148-151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수업 중에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는 과제를 잘 듣고 해결한 후 선생님 개인톡으로 보내기 |
창체 | 안전 |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수칙 알아보기 | 예방수칙 동영상 시청하기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52~53쪽, 수익 34~35쪽)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2)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영상에서 제시된 과제 풀어 사진 제출, 수익 34~35쪽 풀고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제출하기 |
음악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39쪽) | 노랫말 바꾸어 불러보기 리듬 악기 연주해 보기 |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을 생각하여 노랫말을 바꾸어 교과서 39쪽에 쓰고 불러보기 연주하고 싶은 악기를 선택하여 리듬악기 연주하기 (스스로 과제) 교과서 39쪽 노랫말 쓰고 선생님께 카톡 보내기(동영상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