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6월 1일 (월) | 아침 활동 | 코로나19 예방교육 | 코로나19 관련 홍보 동영상(자이언트_펭TV_손씻기) | 손 씻기 방법과 중요성 알아보기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48~51쪽) | 단원 도입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1개) (스스로 과제) 실험관찰 71~73쪽 카드 사용해서 가족들과 알쏭달쏭 다섯 고개 알아맞히기 놀이하기 (과제방에 올리지 않음) 과학 2단원 문제 풀이(실관 24~25쪽)는 등교시 선생님과 같이 합니다. ※ 카드는 수요일 수업에 사용하니 잘 보관하세요! |
영어 | 3. May I Sit Here? (3/6) (교과서 46-47쪽)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하기 | (스스로 과제) ‘May I~“표현을 사용하여 가족들과 허락을 요청하는 말하기 연습하기 |
국어 | 5. 글쓴이의 주장 (152~157쪽)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을 파악하기 | (학습정리) 교과서 154쪽-156쪽까지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수업 중에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는 과제를 잘 듣고 해결한 후 선생님 개인톡으로 보내기 |
국어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54~55쪽, 수익 36~37쪽)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영상 제시 과제 사진 제출 (여러 개이므로 끝까지 잘 보세요.), 수익 36~37쪽 풀고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제출하기 |
체육 | 2. 도전 (36~37쪽) | 제자리 멀리 뛰기 분석하기 | 제자리 멀리뛰기 자세 분석과 유의사항 알아보기 |
6월 2일 (화) | 아침 활동 | 코로나19 예방교육 | 코로나19 관련 홍보 동영상(자이언트_펭TV_기침예절) | 기침예절방법 익히기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52~53쪽, 실험관찰 26쪽) |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3개)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실험관찰 26쪽 풀기 |
영어 | 3. May I Sit Here? (4/6) (교과서 48-49쪽)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하기 | (과제 제출-과제게시판)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여 공책에 적기-영어 과제방에 올리기 |
실과 | 2.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28~29쪽) | 식물은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돼요 |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기 |
실과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56~57쪽, 수익 38~39쪽) |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영상 제시 과제 사진 제출 (여러 개이므로 끝까지 잘 보세요.), 수익 38~39쪽 풀고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제출하기 |
음악 | 생활 속 음악 이야기 (24~25쪽) | 음악의 쓰임과 역할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 교과서 24~25쪽을 보고 생활 속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알아보기 |
6월 3일 (수) | 아침 활동 | 코로나19 예방교육 | 손씻기 마스크 착용법 | 손씻기 방법과 마스크 착용법 익히기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54~55쪽, 실험관찰 27쪽) |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1개)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실험관찰 27쪽 풀기 -실관 2~3번은 : 스마트 기기 이용해서 조사하거나 참고 영상 보며 적기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6c9CFFpNo2A ※ 오늘 수업은 학습 내용이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최선을 다해 주세요. 등교하면 선생님과 한번 더 복습할 것입니다. |
영어 | 3. May I Sit Here? (5/6) (교과서 48-49쪽)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하기 | (스스로 과제) 허락을 요청하는 영어 노래 듣고 따라 불러보기 |
국어 | 5. 글쓴이의 주장 (158~163쪽)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을 파악하기 | (학습정리) 교과서 158-163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수업 중에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는 과제를 잘 듣고 해결한 후 선생님 개인톡으로 보내기 |
국어 |
체육 | 2. 도전 (46~47쪽) | 멀리던지기 놀이하기 | 물체의 특성에 따른 던지기 방법 알아보기 물체 던지기 복불복 게임하기 |
6월 4일 (목) | 아침 활동 | 코로나19 예방교육 | 사회적 거리두기 |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
도덕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30~33쪽) | 감정과 욕구를 적절하고 바르게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학습정리-교과서 31쪽 활용) 내 안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관점으로 바꾸어 생각하고, 표현해보기 (과제-교과서 33쪽, 활동자료2 활용) 감정과 욕구 조절 실천표 활용하여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는 연습 해보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70~72쪽) | 우리나라 산업 발달 모습을 살펴봅시다.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미술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교과서 28쪽)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준비물) A4용지(종합장), 사인펜, 색연필, 색종이, 가위, 테이프 (스스로 과제) 테셀레이션 기법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과제제출-개인톡)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미술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58~59쪽) | 도전수학 ? 대응 관계 탐구하고 비교하기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영상 제시 과제 사진 제출하기 (여러 개이므로 끝까지 잘 보세요.) |
체육 | 2. 도전 (48~51쪽) | 멀리 던지기 동작 알아보기 | 공, 간이투포환, 원반 멀리 던지기 동작 알아보기 |
6월 5일 (금) | 아침 활동 | 코로나19 예방교육 | 코로나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 에티켓 | 급식 에티켓 익히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73~76쪽)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을 살펴봅시다.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사회 | 국토와 우리생활 (교과서 77~78쪽)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학습정리 동영상 보며 복습하기 | (스스로 과제)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시하는 교과서 학습 과제하기 (과제제출-개인톡) 온라인강의에서 선생님이 말해준 쪽을 촬영하여 담임선생님 카톡으로 보내기 |
국어 | 5. 글쓴이의 주장 (164~167쪽)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 읽기 | (학습정리) 교과서 164-167쪽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
창체 | 안전 | 등교 후 생활 수칙 알아보기 | 등교 후 생활 수칙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
수학 | 3. 규칙과 대응 (수학 60~61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수학 60~61쪽 풀고 매기고 고쳐 풀어 사진 찍어 제출, 수학 교과서를 스스로의 힘으로 먼저 풀고 영상은 채점 시에 활용하기 |
음악 | 생활 속 음악 이야기 (24~25쪽) | 생활 속에서 음악이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 감상하기 장면에 어을리는 음악 알아보기 | 생활 속에서 음악이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 조사해 보기 세 장면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교과서에 써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