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B그룹] 6월 15일 (월) [A그룹] 6월 16일 (화) | 영어 | 4. Whose Sock Is This? (3/6) (교과서 60-61쪽) | 물건의 주인을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쓰기(60-61) | (스스로 과제) 가족과 함께 집에 있는 물건으로 주인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연습하기(Whose_____is this?) |
도덕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36~39쪽) | 소중히 가꾸며 바르게 키워요 일상생활 속에서 감정과 욕구를 적절히 조절하고 바르게 표현하는 마음의 힘 기르기 | (스스로 과제-교과서 39쪽 활용) 2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고 스스로 되돌아보기 |
미술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교과서 28쪽)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준비물) A4용지(종합장), 색종이, 가위, 테이프 (스스로 과제)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과제제출-개인톡)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
미술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94~97쪽) |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봅시다.(p .94~97) | (스스로 과제) 97쪽 2번 빈칸 채워보기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98~100쪽)
| 인권 신장을 위한 옛날의 여러 제도를 알아봅시다.(p. 98~100) | (스스로 과제) 100쪽 아래에 내가 옛날의 임금이라면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제도를 만들고 싶은지 써보기 |
[B그룹] 6월 17일 (수) [A그룹] 6월 18일 (목)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60~61쪽) | 별과 별자리를 찾아 볼까요? 수업 동영상 시청하며 별과 별자리에 대해 이해하고 찾는 방법 알아보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1개) (스스로 과제) 오늘부터 다음주 등교수업 전까지 (A그룹 21일까지, B그룹은 22일까지) 날씨가 맑은 날 밤에 어른과 함께 나가서 밤하늘 별자리 관측하고 실험관찰 30쪽 하기 ※ 밤에 절대 혼자 나가지 말고 어른과 같이 나갈 수 있는 사람만 별자리 관측을 해보기 바랍니다. 외출이 어려운 사람이나 계속 날씨가 좋지 않아 별자리 관측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과제를 하지 않아도 되니 수업 동영상만 보세요.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01~102쪽) | 인권이 침해된 사례를 찾아봅시다.(p.101~102) | (스스로 과제) 102쪽 2번 인권을 침해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시 생각해 보고 써보기. |
실과 | 2.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30~35쪽) | 동물은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돼요 | 활용목적에 따라 동물 분류하기 |
실과 |
체육 | 3. 경쟁 (58~59쪽) | 발야구에 대해서 알아보기 | 발야구 준비물, 발야구 규칙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기 |
체육 |
6월 19일 (금) | 동아리 | 동아리활동 | 동아리 활동하기 | 담임선생님이 알려주는 동아리 활동하기 |
동아리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62~63쪽) |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수업 동영상 시청하며 밤하늘에서 북극성과 북두칠성 찾는 방법 알아보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1개)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과제게시판) 실험관찰 31쪽 해서 과제방에 올리기 |
영어 | 4. Whose Sock Is This? (4/6) (교과서 62-63) | 물건을 묘사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62-63) | (스스로 과제) 교과서 62~63쪽 본문 큰 소리로 3번씩 읽기 |
음악 | 에델바이스 (28~29쪽) |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리코더 2중주 연주하기 | 악곡의 분위기를 살려 아름다운 소리로 리코더 ‘에델바이스’ 연주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