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B그룹] 6월 22일 (월) [A그룹] 6월 23일 (화) | 영어 | 4. Whose Sock Is This? (5/6) (교과서 64-65) | 물건을 묘사하는 문장 쓰기 | (스스로 과제 ) 65쪽 Let’s Write 1,2번 분실물 게시판의 빈칸에 물건을 그리고, 주인을 찾는 글을 완성해 보기 -등교수업 시 확인합니다. |
도덕 | 3. 긍정적인 생활 (44~47쪽) | 긍정적인 사람을 본받아요 모범적인 인물을 살펴보고 긍정적인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 설명하기 | (과제-교과서 47쪽 활용) ‘나에게 긍정의 힘을 주는 보물’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꾸준히 실천해보기 |
미술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교과서 30~31쪽)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살려 그리기) | (준비물) A4용지(종합장), 연필, 지우개 (스스로 과제 1) 교과서 31쪽에 연필로 명암의 단계를 나타내는 연습해보기 (스스로 과제 2)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살려 종이컵 그리기 (영상과 교과서 31쪽 참고) (과제제출-개인톡) 교과서 31쪽과 완성된 작품(종이컵 그리기)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오이 그리기와 찰흙으로 만들기는 영상으로 그리고 만드는 모습을 관찰하세요. (해보고 싶은 사람만 하고 과제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
미술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05~107쪽) | 인권 보장을 위한 노력을 알아봅시다.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107쪽 2번 국가인권위원회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정리하여 써보기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08~110쪽) | 인권 보호를 생활에서 실천해 봅시다.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109쪽 아래 우리 주변에서 인권이 침해되는 사례를 찾아보고 인권 개선 편지 써보기 |
[B그룹] 6월 24일 (수) [A그룹] 6월 25일 (목) | 과학 | 3. 태양계와 별 (교과서 66~71쪽) | 우주 교실 꾸미기 수업 동영상 시청하며 밤하늘에서 북극성과 북두칠성 찾는 방법 알아보기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1개) https://tv.naver.com/v/5849790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dbmZPmHDOnI (스스로 과제) 과학 70~71쪽과 실험관찰 34~35쪽을 함께 펴 놓고 붙임 딱지를 붙인 후 과학 교과서의 보라색 글씨를 실험관찰 34~35쪽에 옮겨 쓰기 실험관찰 36~37쪽 문제는 선생님과 등교 수업 때 함께 합니다.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11~113쪽) | 법이란 무엇인가?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113쪽 법으로 제재를 받는 경우를 더 찾아서 써보기 |
실과 | 2.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38쪽) |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봐요 | 동물을 돌보고 기르는 과정과 방법 알아보기 동물을 돌보고 기를 때의 유의사항 살펴보기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실과교과서 38쪽 스스로 활동 적어서 선생님께 보내기 |
실과 |
체육 | 3. 경쟁 (60~61쪽) | 발야구 동작에 대해서 알아보기(굴리기, 차기) | 발야구 동작(공 굴리기, 공 차기)에 대해 알아보기 |
체육 |
6월 26일 (금) | 창체 | 평화통일교육 | 호국보훈의 달 알아보기 |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몸을 기꺼이 헌신한 분들을 생각하며 기억하기 |
국어 | 5. 글쓴이의 주장 (168~169쪽) | 주장하는 글을 읽고 주장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글로 써 보기 | (학습정리) 교과서 170쪽-175쪽까지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과제제출) 173쪽을 선생님께 사진 찍어 보내거나 직접 학교에 가져와서 검사받기 |
과학 | 3. 태양계와 별 | 단원 정리 3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단원평가 문제 풀기 (등교시 배부) | 단원 평가지 해서 학교에 가져오기 |
영어 | 4. Whose Sock Is This? (6/6) (교과서 66-67쪽) | My Work | (스스로 과제) Whose Shoe Is This? -교과서 67쪽 Chant 2번 불러보기 |
음악 | 에델바이스 (28~29쪽)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윗성부 16마디 연주하기 | 영상을 보며 리코더 연주하기 (스스로 과제) 영상에 나온 부분 10번씩 연주해보기 (과제제출-개인톡) 리코더 연주(영상에 나온 것까지) 영상 찍어서 선생님께 카톡 보내기-잘 안되는 사람은 할 수 있는데까지 하거나 다장조 음계(도,레,미,파,솔,라,시,도) 영상 찍어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