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 주제 |
[B그룹] 6월 29일 (월) [A그룹] 6월 30일 (화) | 영어 | 5. I’d Like Fried Rice (1/6) (교과서 72-75쪽) | 음식을 주문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72-75) | (스스로 과제) 73쪽 Words 5단원의 주요 단어 영어공책에 3번씩 적기 <등교수업 시 확인합니다.> |
도덕 | 3. 긍정적인 생활 (48~51쪽) | 나를 소중히 하고 발전시켜요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 | (학습정리-교과서 51쪽 활용) 나를 소중히 여기며 발전하려는 실천 계획 세우기 (과제-교과서 51쪽 활용) 세운 계획 중에서 두 가지를 골라 일주일 동안 실천하고 점검해 보기 |
미술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교과서 32쪽)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구도를 생각하며 그리기) | (준비물) 도화지, 연필, 지우개, 물감 또는 색연필 (스스로 과제) 구도를 생각하며 그리기 (과제제출-개인톡) 영상에서 그리는 그림 또는 교과서 32쪽의 그림 중 그리고 싶은 그림을 1가지 선택하여 그리고 색칠하여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색칠은 색연필, 물감 등 사용하고 싶은 채색도구를 사용해서 합니다. |
미술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14~115쪽) | 우리 생활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1) (114p~115p) |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16~119쪽) | 우리 생활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2) (116p~119p)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117쪽 1,2,3번 해결하기. |
[B그룹] 7월 1일 (수) [A그룹] 7월 2일 (목) | 과학 | 2. 온도와 열 | 단원 평가지 2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단원평가 문제 풀기 (등교시 배부함) | (스스로 과제) 학교에서 받은 2단원 평가지 풀어서 다음주 등교수업 때 가지고 오기 |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교과서 120~122쪽) | 법의 역할(120~122p) | (스스로 과제, 과제제출-개인톡) 122쪽에 법이 없다면 우리 생활에서 어떤 문제가 생길지 생각하여 써보기 |
실과 | 2.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40쪽) | 생활 속 동물 돌보기 | 반려견 돌보기 영상 시청하기 |
실과 |
체육 | 3. 경쟁 (62~63쪽) | 발야구 동작에 대해서 알아보기(던지기, 받기) | 발야구 동작(던지기, 받기)에 대해 알아보기 |
체육 |
7월 3일 (금) | 동아리 | 동아리활동 | 동아리 활동하기 | 담임선생님이 알려주는 동아리 활동하기 |
동아리 |
과학 | 4. 용해와 용액 (교과서 72~73쪽, 76~77쪽) | 여러 가지 물질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실험 영상을 보며 용해, 용액, 용질, 용매의 뜻을 정확히 구분하기 | (스스로 과제) 수업 동영상(실험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38쪽 기록하기 |
영어 | 5. I’d Like Fried Rice (2/6) (교과서 76-77쪽) | 음식을 주문하는 말과 음식 설명을 요청하고 답하는 말하기(76-77) | (스스로 과제) 77쪽 STEP3 영상 속 대화를 듣고 음식 주문표 완성하기 <등교수업 시 확인합니다.> |
음악 | 에델바이스 (28~29쪽)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윗성부 17마디~끝까지 연주하기 | 영상을 보며 리코더 연주하기 (스스로 과제) 영상에 나온 부분 10번씩 연주해보기 (과제제출-개인톡) 리코더 연주 (17마디~끝까지) 영상 찍어서 선생님께 카톡 보내기-잘 안되는 사람은 할 수 있는데까지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