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성제일고, 2019년 BNK경남은행 신입행원 최종합격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 진학, 교내 취업프로그램 도움 돼
밀성제일고등학교(학교장 문명주) 3학년 박서현 학생이 2019년 BNK경남은행 7급 신입행원 채용에 지원하여 최종합격하였다. 서류전형?A.I면접?필기시험-종합?최종면접의 난관을 거쳐 합격한 박서현 학생은 일반직군에서 근무하게 된다.
무안중학교를 졸업한 박서현 학생은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이용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특성화고등학교에 진학하였고, 은행 및 금융권 취업이라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학교생활을 하였다.
박서현 학생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교내?외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경남상업경진대회 금융실무 부문 동상(2018년), 교내상업경진대회 금상(2018년), 교내 청소년 비즈쿨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2017년)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또, 입학 이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여 다수의 과목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KB굿잡 특성화고 취업캠프 등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각종 역량들을 함양하는 대외활동에도 참여하였으며 활동 후 교육 우수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금융권 취업을 위해 방과후수업과 전산회계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프로세서, 서비스매니저 2급, ERP정보관리사 2급(회계?인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자기계발 및 취업 전문성 함양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박서현 학생은 “금융권 취업이라는 목표를 두고 특성화고에 진학했으며 학교에서 배운 과목들이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1학년 때부터 취업동아리, 자격증특별반, 공채대비반 등 교내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성제일고등학교는 상업계열 특성화고로서 금융 분야의 전문적 인재를 육성하여 BNK경남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밀양신협, 미리벌신협 등 다수의 금융기관에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2019학년도 11월 현재 공무원 연금공단에 1명,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2명이 최종 합격한 상태다.
[사진설명] 사진은 2019년 BNK경남은행 7급 신입행원 채용에 최종합격한 3학년 박서현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