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성제일고, 2019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신규채용 최종합격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 진학, 교내 취업프로그램 도움 돼
밀성제일고등학교(학교장 문명주) 3학년 최윤서 학생이 2019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에 지원하여 최종합격하였다.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전형의 난관을 거쳐 합격한 최윤서 학생은 행정직군에서 근무하게 된다.
밀성여자중학교를 졸업한 최윤서 학생은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이용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특성화고등학교에 진학하였고, 은행 및 금융권 취업이라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학교생활을 하였다.
최윤서 학생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교내?외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경남상업경진대회 ERP 부문 동상(2018년), 교내상업경진대회 ERP 부문 동상(2018년), 교내 자격취득 우수상(2019년), 교내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장려상(2017?2018년), 교내 PT 경진대회 장려상(2017)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또, 입학 이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여 다수의 과목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학년 2학기 학급 반장을 맡아 리더십 있게 학급을 이끌었다. 싱가포르 해외교류 활동, RCY 봉사활동, 청소년 또래상담사 활동, KB굿잡 특성화고 취업캠프 등 취업에 필요한 각종 역량들을 함양하는 대외활동에도 참여하여 필요한 각종 역량을 길렀다.
그리고 공기업 취업을 위해 방과후수업과 전산회계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프로세서 1급, ERP정보관리사 2급(생산?물류?회계?인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자기계발 및 취업 전문성 함양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최윤서 학생은 “공기업 취업이라는 목표를 두고 특성화고에 진학했으며 학교에서 배운 과목들이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1학년 때부터 취업동아리, 자격증특별반, 공채대비반 등 교내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성제일고는 상업계열 특성화고로서 전문적 인재를 육성하여 2018학년도 우리은행, 삼성전기 등 우수한 기관 및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2019학년도 11월 현재 공무원 연금공단에 1명,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2명, BNK경남은행에 1명이 최종합격한 상태이다.
[사진설명] 사진은 2019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신규채용에 최종합격한 3학년 최윤서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