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밀성제일고등학교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상세보기
[보도자료] '21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 최종 합격
작성자 강철오 등록일 2021.10.26

밀성제일고 학생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 최종 합격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 진학코로나로 얼어붙은 금융권 채용 벽 뚫어

 

코로나로 취업문이 꽉 닫힌 요즘, 밀성제일고등학교(학교장 강철오) 정보처리과 3학년 김연우 학생이 올해 NH농협은행 특별채용에 최종 합격하여 화제다.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직무능력 평가-적성 평가-집단 면접 등 여러 관문을 차례로 뚫고 합격한 김연우 학생은 오는 11월부터 2주간 신규직원 연수 후 실무에 투입된다.

 

고졸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에 진학한 김연우 학생은 입학 이후 꾸준히 자격증 취득 특별반, 공채대비반 및 취업동아리 등 교내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그 결과 컴퓨터활용능력 2, 전산회계운용사 2, 전산회계 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등 각종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캠프, 직무부트 캠프에 참여하면서 취업에 필요한 각종 역량을 두루 갖췄다.

 

특히 김연우 학생은 전공 실무 분야 최고의 인재로, 2020. 경남상업경진대회 회계실무 부문 금상(1), 2021.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 은상 등 2년 연속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연우 학생은,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밀성제일고에 진학하여 고졸 채용을 준비한 것은 정말 잘한 일인 거 같다. 학교에서 배운 과목들이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취업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NH농협은행 특별채용은 교육부와 연계하여 각 시도 직업계고 상업정보 전공 3학년을 추천받아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금융권 채용시장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단비 같은 기회가 된 셈이다.

 

한편, 밀성제일고는 1학년 때부터 공기업 공무원 시험 대비 맞춤형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교육 부담 없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결과, 올해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필기시험에 4년 연속 경남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한국토지주택공사, 코레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기업에 매년 다수의 합격자를 내고 있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