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1.03.25. 명서중학교 36학급 설립 인가 |
* 1992.03.01. 초대 김수곤 교장 취임 |
* 1992.03.05. 제1회 입학식(남 310명, 여 310명) |
* 2005.08.23. 학교 도서실(명서오름들) 개관 |
* 2010.02.08. 학교 체육관(명서체육관) 개관 |
* 2023.03.01. 제14대 정득수 교장 취임 |
* 2024.01.04. 제30회 졸업식(졸업생 150명, 누계 11,033명) |
* 2024.03.04. 제33회 입학식(5학급 남 55명, 여 67명, 계 122명) |
구분 학년 |
편 성 학 급 | 계 | 학 생 수 | 계 | ||
---|---|---|---|---|---|---|
일반 | 특수 | 남 | 여 | |||
1 | 5(남녀합반) | 1 | 5(1) | 55 | 67 | 122 |
2 | 5(남녀합반) | 1 | 5(1) | 70 | 80 | 150 |
3 | 5(남녀합반) | - | 5 | 59 | 81 | 140 |
계 | 15 | 2 | 15(2) | 184 | 228 | 412 |
구분 | 교원(29) | 일반직(24) | 총계 | |||||||||||||||||||||
---|---|---|---|---|---|---|---|---|---|---|---|---|---|---|---|---|---|---|---|---|---|---|---|---|
교장 | 교감 | 교과교사 | 특수교사 | 보건교사 | 행정실장 | 주무관 | 사무행정원 | 교무행정원 | 특수행정실무원 | 영양사 | 조리사 | 조리실무사 | 체육코치 | 전문상담사 | 전담사서 | 교육복지사 | 특수교육실무원 | 특수지원봉사자 | 교권지원봉사자 | 배움터지킴이 | 청소도우미 | 당직 | ||
현원 | 1 | 1 | 24 | 2 | 1 | 1 | 2 | 1 | 2 | 1 | 1 | 1 | 5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53 |
보 통 실 |
관 리 실 |
연구실 | 특 별 교 실 | |||||||||||||||||||||||||||||||||||||||||
---|---|---|---|---|---|---|---|---|---|---|---|---|---|---|---|---|---|---|---|---|---|---|---|---|---|---|---|---|---|---|---|---|---|---|---|---|---|---|---|---|---|---|---|---|
1 · 2 학 년 |
3 학 년 실 |
인 성 교육 실 |
국어 실 |
영 어 실 |
수학 실 |
과 학 실 |
과학준비실 | 기 술 실 |
가 사 실 · 수 업 분 석 실 |
음 악 실 |
미 술 실 |
컴 퓨 터 실 |
진 로 활 동 실 |
학 습 도 움 실 |
자기주도학습실 | 학생 동아리실 |
도 서 실 |
위클래스 | 교육복지실 | 교 직 원 연 수 실 |
소회의실 | 학생회실 | 정 보 자 료 실 |
도예실 | 명서갤러리 | 학습자료실 | 교 사 휴 게 실 |
체 력 단 련 실 |
레 슬 링 실 |
역사관 · 운영위원회실 |
||||||||||||||
15 | 3 | 1 | 1 | 1 | 1 | 2 | 3 | 2 | 1 | 1 | 1 | 1 | 1 | 1 | 1 | 2 | 2 | 5 | 1 | 1 | 1 | 1 | 1 | 1 | 1 | 1 | 2 | 1 | 2 | 1 | 1 | 1 | ||||||||||||
부대시설 | ||||||||||||||||||||||||||||||||||||||||||||
체육관 | 방송실 | 보건실 | 평가 관리실 |
인쇄실 | 남 탈의실 |
여 탈의실 |
교복 교과서 관리실 | 숙직실 | 창고 | 급수대 | 급식소 | 화장실 |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2 | 1 | 13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