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삼현여자중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교소개인사말

인사말

꿈과 사랑을 펼치는 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는 1971년 아천(我川) 최재호 선생님께서 여성교육이 나라를 부강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신념으로 설립된 사학기관이며, ‘참되고 깨끗하고 슬기로운 여성을 교훈으로 진주 상평동에 세워졌습니다.

교명 삼현(三賢)현민(賢民), 현처(賢妻), 현모(賢母)의 세 가지 덕을 겸비한 여성상을 구현하고자 하였으며 인성교육으로 양심 가꾸기를 중요하게 여겨

1) (무감독시험) 감독 없는 시험,

2) (무인매점) 지키는 이 없는 매점,

3) (한마음 삼현의 날) 1회 교통비를 아껴 어려운 학우들을 돕는 행사 등을 대표적인 특색교육,

4) (독서, 문장연습) 문장력과 어휘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1974년 3월부터 실시하여 창의성과 표현력을 기르기 위한 독서, 문장연습 교육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현대는, 미래사회에 대비하여 시대의 흐름을 읽고 자신의 소질과 특기를 살리는 교육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래서 본교에서는 진로를 탐색하고 지식을 토대로 창의적인 생각과 다양한 체험을 함으로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성장시키며, 누리고 있는 많은 것에 진정 감사함을 아는 사람으로 길러 내겠습니다.

예의바르고 양심적인 학생,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깨끗한 환경과 선진화된 교단 여건을 조성하여 개인과 나라의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교육의 터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교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시어 삼현 교육에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삼현여자중학교교육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