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복소식학교소식두룡스크랩
두룡초, 한려해상생태탐방원 환경교육활동 실시
교복우 사업과 연구학교 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한 바람직한 정서 함양
두룡초등학교(교장 문상현)는 18일 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 닥터큐브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복우)의 일환으로 한려해상생태탐방원에 방문하여 ‘미션! 에코 오리엔티어링!’ 환경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방과후에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생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감수성과 상상력을 증진시키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이루어졌다.
오리엔티어링이란 혼자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산 속의 여러 지점을 통과하며 최종 목적지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찾아가는 것으로, 생태탐방원 내를 지도와 미션판만 들고 모둠원들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환경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4학년 이○○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체험학습을 못 갔는데 오랜만에 학교 밖으로 나가게 되어서 설렜고, 친구들과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라고 했고, 5학년 정○○ 학생은 “해양 쓰레기 문제가 이렇게 심각한 줄 몰랐다. 앞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오늘 알게 된 것들을 알려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